[뉴 스]/【.....공무원뉴스】

[스크랩] 이제 지방직시험도 인터넷으로 접수

제주여행중 2007. 3. 11. 15:05
반응형
자치단체 통합 인터넷원서접수센터, 업무 시작
앞으로 지방직 및 자격, 면허시험 인터넷접수 담당
‘자치단체 통합 인터넷원서접수센터'가 오랜 준비를 마치고 드디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국가직 시험의 사이버고시센터와 유사한 기능을 갖는 이 사이트의 주소는 http://gosi.kali.or.kr이다. 앞으로 지방공무원 시험을 비롯해 자격, 면허시험의 인터넷접수를 담당하게 된다.

3월 7일 대구 지방직 시험의 원서접수가 시작되면서 수험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3월 내내 지방직 접수가 계속될 예정이기 때문에 앞으로 방문자 수는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방직 접수일자 시작으로 센터가 업무를 시작하긴 했으나 아직 보완할 점도 눈에 띈다. 그 하나가 결제시스템인데, 현재 센터의 인터넷 원서접수 결제는 계좌이체로만 가능하다. 신용카드와 휴대폰을 이용한 결제는 현재 심의 중으로 이로 인한 수험생들의 불만도 제기되고 있다.

원서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센터 홈 상단의 로그인을 선택해 실명인증을 마친 다음, 개인정보를 등록해야 한다. 다음으로 사진업로드와 지원자관련사항 등 주요 정보를 입력하고 작성한 원서를 재확인한다. 마지막으로 결제를 마치고 접수증을 출력하면 된다.

접수된 내용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시표는 접수증에 나와 있는 출력 기간에 출력할 수 있다.
참고로 자격증 입력은 원서접수 시에 하지 않고 필기시험 당일에 답안지에 표시하면 된다.
출처 : 공무원중개사정보자료™[공.중.정]
글쓴이 : 알로에 원글보기
메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