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의 교 재]/【공무원교재】

[박문각] 2007 EDUSPA 9급 영어(신간)

제주여행중 2006. 8. 28.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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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가직 영어 시험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외국어에 대한 높은 정확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영어에대한 부담은 커지고 있고 공부를 해도 별 효과를 못 보는 경우들이 많다. 이 책은 공무원 영어에 대해 큰 부담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시험에 무엇이 나오고 어떤 방식으로 실력을 돋우어 가야 할지에 대한 길잡이가 되고자 한다. 그래서 이 책은 다음의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다.
1. 중 고교 과정의 기본 영어를 정리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
2. 최근 공무원 영어 시험에서 무엇이 다루어지고 있는지를 뚜렸하게 보여줄 것이다.
아 두 가지 목적이 실현된다면, 현재 영어 실력에 있어 초급인 학생들은 중급 정도로 실력이 향상되고 지금 중급쯤 실력이 있는 학생은 공무원 영어 시험을 선명하게 파악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무원 영어 시험의 영역은 크게 어휘, 문법, 이디엄 및 회화, 독해로 나뉜다. 이 중에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을 한 가지 뽑으라면 문법을 고르겠다. 흔히 보는 문장을 정확히 읽을 수 있을 정도의 문법을 모르면 어휘, 회화, 독해 모든 영역의 문장을 정확히 읽을 수 없기 때문에 밑빠진 독에 물 붓기 모양으로 해도 해도 실력이 쌓이지 않는다. 그 다음 시험에서 가장 많이 출제되는 영역을 찾으라면 독해를 뽑아야 한다. 독해 문제는 어휘, 문법, 이더엄을 종합적으로 물을 수 있고 판단력, 사고력, 분석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룻 있는 문형이다 보니 최근 들어 20문제 중 10-11문제가 독해 형태로 출제되고 있다. 이러한 판단에 기반하여 이 책의 주된 관심은 문법과 독해에 놓여져 있고, 독학이나 수업을 들을 경우 문법과 독해를 병행해서 문법에서 공부한 내용을 독해 지문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 PART 01. 문법 & 어휘

● Chapter 01. 문장 성분과 품사
01. 문장의 구성 성분과 품사
02. 문장에서 명사의 역활과 위치
03. 문장의 종류와 종속절 처리 방법
04. 본동사와 준동사의 구분
- 실전 능력 기르기
- A 단어
- A 숙어

● Chapter 02. 명사
01. 가산명사와 불가산명사
02. 명사의 종류
03. 문제에 따라 구체성과 추상성을 결정해야 하는 경우
04. 명사의 수
05. 명사의 성과 격
- 실전 능력 기르기
- A 단어
- A 숙어

● Chapter 03. 한정사
01. 한정사의 다섯 가지 종류와 특징
02. 부정관사, 정관사, 무관사의 주요 용법
03. 수에 관한 형용사와 양에 관한 형용사의 구분
- 실전 능력 기르기
- B 단어
- B 숙어

● Chapter 04. 대명사
01. 인칭대명사의 다양한 형태
02. 이중소유격과 재귀대명사
03. 가장 만만한 대명사 it의 다양한 용법
04. 지시대명사의 주요 용법
05. 수량 표현 부정대명사의 주요 용법
- 실전 능력 기르기
- C 단어
- B 숙어

● Chapter 05. 시제와 상
01. 시제를 결정하는 시간 부사어
02. 현재·과거·미래의 단순상, 진행상 완료상, 완료진행상
03. 미래 시제를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
04. 주의해야 할 변칙적 시제들을 이해하기
05. "-하자마자-했다/한다 표현하기
- 실전 능력 기르기
- C 단어
- C 숙어

● Chapter 06. 조동사
01. 조동사의 세 그룹을 구분하고 이해하기
02. 의무와 추측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
03. 구분하여 기억해야 할 각 법조동상의 용법
04. 과거에 대한 조동사
- 실전 능력 기르기
- D 단어
- D,E 숙어

● Chapter 07. 문장의 5형식
01. 대표적인 다섯 가지 문형
02. 자동사와 타동사
- 실전 능력 기르기
- E 단어
- F 숙어

● Chapter 08. 형용사
01. 명사를 수식하는 방법
02. 형용사의 어순
03. 용법에 주의해야 할 형용사
04. 형태를 주의햐야 할 형용사
05. 명사 관련 형용사
06. 수량 형용사
- 실전 능력 기르기
- F,G,H 단어
- G 숙어

● Chapter 09. 부사
01. 부사의 기능과 위치
02. 부사의 형태
03. very/much, ago/before, already/yet/still,enough등 주의할 부사들
- 실전 능력 기르기
- I 단어
- H 숙어

● Chapter 10. 비교
01. 원급
02. 비교급, 최신급의 어미 변화
03. 비교급
04. 최상급
05. the 비교급, 배수 비교 등 특수비교
- 실전 능력 기르기
- I 단어
- H 숙어

● Chapter 11. 전치사
01. 장소의 전치사들과 의미의 파생
02. 방향의 전치사들과 의미의 파생
03. 기타 주요 전치사
- 실전 능력 기르기
- L 단어
- I 숙어

● Chapter 12. 수동태
01. 능동태와 수동태의 의미 및 수동태를 주로 쓰는 경우
02. 3,4,5형식 문장의 수동태
03. 구동사의 수동태·목적어가 명사절인 수동태
04. 주의해야 할 수동태
- 실전 능력 기르기
- M,N 단어
- K,L 숙어

● Chapter 13. 준동사
01. 준동사의 역활과 해석
02. 준동상의 주어, 시제, 부정
03. 동상의 목적어로 to부정사를 쓰는 경우와 -ing형을 쓰는 경우
04. 전치사 to 다음에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구문
05. 원형부정사와 대부정사
- 실전 능력 기르기
- O 단어
- M,N 숙어

● Chapter 14. 동위접속사 및 연결사
01. 전치사·동위접속사·종속접속사·접속부사 구분하기
02. 동위접속사의 병렬구조 익히기
03. 동의상관접속사의 의미와 용법을 익히기
04. 종속접속사와 복문 개관
- 실전 능력 기르기
- P,Q 단어
- O 숙어

● Chapter 15. 명사절
01. that으로 시작하는 명사절
02. whather /if로 시작하는 명사절
03. 의문사로 시작하는 명사절
04. what과 that의 구분
- 실전 능력 기르기
- R 단어
- P 숙어

● Chapter 16. 형용사절
01. 형용사절의 한정적 용법과 서술적 용법
02. 종속절에서 주어나 목적어 역활을 하는 관계대명사
03. 종속절에서 부사구를 대신하는 관계부사
04. 관계대명사의 생략
05. 유사관계대명사
- 실전 능력 기르기
- R 단어
- R 숙어

● Chapter 17. 부사절
01. 시간·목적·결과·이유·조건·양보부사절
02. as와so의 다양한 용법
03. 복합의문사
- 실전 능력 기르기
- S 단어
- S 숙어

● Chapter 18. 가정법
01. 가정법과 직설법의 차이
02. 현재·과거·미래에 대한 가정법 시제
03. if이외의가정법
04. 혼합가정법 및 if 생략 도치
- 실전 능력 기르기
- T 단어
- T 숙어

● Chapter 19. 분사구문
01. 형용사절을 형용사구로 줄이기
02. 부사절을 부사구로 줄이기
03. 분사구문의 시제·수동·부정
04. 분사구문의 의미상의 주어
- 실전 능력 기르기
- U 단어
- T 숙어

● Chapter 20. 문장다듬기
01. 일치
02. 강조
03. 도치
04. 병렬구조
05. 생략
- 실전 능력 기르기
- V 단어
- U,W,Y 숙어

● 문법 종합 문제 100선


■ PART 02. 생활영어

Chapter 01. Telephone
Chapter 02. House
Chapter 03. Office
Chapter 04. Market
Chapter 05. Bank & Hotel
Chapter 06. Restaurant

■ PART 03. 독해

Chapter 01. 주제·요지 찾기
Chapter 02. 제목 찾기
Chapter 03. 글의 분위기·어조·종류·목적판단
Chapter 04. 내용 일치 및 추론
Chapter 05. 특정 정보 찾기
Chapter 06. 밑줄 친 부분의 의미 파악
Chapter 07. 빈칸에 주제 관련어 넣기
Chapter 08. 빈칸에 적절한 연결어 찾기
Chapter 09. 빈칸을 통해 어휘나 문법실력을 묻기
Chapter 10. 문장의 순서 정하기 및 한 문장 끼워넣기
Chapter 11. 무관한 문장고르기
Chapter 12. 문단의 전후 내용 추론


■ 실전 종합 독해(1회~5회)
실전 종합 독해 1회
실전 종합 독해 2회
실전 종합 독해 3회
실전 종합 독해 4회
실전 종합 독해 5회



■ 부록
2006. 4. 8. 중앙인사위
2006. 6. 11. 국회사무처 8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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