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의 교 재]/【제주여행이야기】

제주도 무늬오징어 갯바위 낚시 포인트 #등낚골 #제주무늬에깅 #에깅포인트

제주여행중 2021. 10. 23. 13:40
반응형

육지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갯바위 도보낚시 에깅을 즐기시려면 에깅포인트를 잘 알고 있어야 겠지요.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공개(유료)하고 있는 제주 낚시 동호회 커뮤니티 #등낚골 홈페이지에서

또는, #에듀고시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를 공개하고 있지만, 유료회원에게만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회원(무료회원)은 낚시관련 정보 이외 제주에깅포인트는 확인불가 합니다.

 

제주도 전역의 무늬오징어 포인트를 상세하게 기록하여 포인트를 공개하는 방식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유료회원등급(레벨3회원등급)의 회원들만 제주에깅포인트를 확인하시고 무늬오징어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 전체 지역의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를 모든 일반회원들에게 까지 무료공개하면 안된다는 것 쯤은...

낚시를 어느정도 해오고 계신 분들은 당연히 이해를 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갓 에깅 낚시에 입문하신 초보자 앵글러분들께서는 이해를 못 하시는 부분도 있을 듯 합니다~만,

그러한, 초보 분들께서는 낚시를 어느정도 해보시면 아~하! 이렇기 때문에 유료회원에게만 낚시포인트를 공개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반드시 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낚시포인트 즉, 물고기 등이 잘 잡히는 포인트는 낚시하시는 분들의 명당 포인트 이므로,,,

어지간한 지인이 아니면 절대 알려주지 않는 것이 모든 낚시꾼들의 기본 성향입니다.

억만금을 준다해도 절대 알려주지 않는 것이 바로 물고기가 잘 잡히는 나만의 낚시 포인트인 것입니다.

많은 앵글러들에게 잘 잡히는 포인트가 공개되면~ 알려준 당사자는 영원히 해당 포인트에 진입할 수 없을 것입니다.

수도 없이 많은 앵글러 분들이 잘 잡히는 포인트를 무조건 앞뒤가리지 않고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바로 그러한 포인트에 진입해서 낚시를 해야만 물고기가 잡히기 때문입니다.

아무런 포인트에 들어가서 낚시한다고 물고기가 잘 잡히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물고기가 잘 잡히는 포인트는 딱! 정해져 있습니다.

 

단, 제주도 전역에는 수도 없이 많은 좋은 포인트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본인의 집과 거리가 멀거나 또는 정확히 어떤 포인트에서 물로기가 잘 잡히는 지를 모르기 때문에

제주도 전역에 수 많은 포인트가 있지만, 쉽게 갈 수 없는 것입니다.

 

제주도의 수많은 낚시포인트 즉, 물고기가 잘 잡히는 포인트를 알려면,,, 스스로 발품팔고 비용들이고 시간들여서

제주도 전역의 갯바위 포구 방파제 테트라포드 등을 전부 진입하여 하루 종일 낚시를 해봐야 알 수 있는 것입니다.

등낚골은 전부 그러한 노가다 형태로 포인트를 전부 알아내고 했으며, 시간과 비용등을 금액으로 따진다면 5천만원 이상은 지출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간비용은 제외하고라도 휘발유 기름값이 제주도가 육지보다 훨씬 더 비싸기 때문에~

기름값만도 한달에 기백만원씩 들어가거든요!(시간비용 인건비 등은 제외하고라도 말이죠!!!)

 

 

등낚골 쥔장도 육지에 살고 있는 앵글러 입니다.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을 처음 시작할 때에는 포인트 자체를 알지도 못하고 1년간은 무조건 발품팔고 노가다 하고 비용들여서 하루 24시간 해당 포인트 등지에서 개척하고 탐사하고 기타등등 엄청난 고생을 해서 알아낸 포인트들 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제주도 무늬오징어 낚시 포인트를 무료로 공개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등낚골은 교육그룹 회사에서 직접 영리목적의 레저스포츠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무료공개를 절대 하지 않는다는 점이 확실하겠네요.

 

제주도 무늬오징어 포인트를 알게 되면,,,

누구나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면서 매일 1마리 이상의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게 되어 있습니다.

 

낚시에서 조과의 90%는 낚시포인트가 좌지우지 하기 때문입니다.

즉, 오징어가 잘 들어오는 포인트에서 낚시를 해야 잡을 수 있는 것이며, 오징어가 들어오지 않는 포인트에서는 백날 천날 낚시대를 드리우고 있어도 절대 영원히 잡을 수가 없습니다.

 

무늬오징어는 조류를 타고 다기는 회유성 어종입니다.

즉, 물때에 맞춰서 에깅포인트에 진입하여 낚시를 해야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있고 해당 물때가 지나가면 절대 무늬오징어가 잡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포인트는 더더욱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지내는 지인에게 무늬오징어 포인트를 알려달라고 하면,, 

누구나 쉽게 알고 있는 유명한 국민포인트 포구 등을 알려줄 것입니다. 또는, 제주도 갯바위 포구 전체가 무늬오징어 포인트라는 말로 종결지어 줄 것입니다. 즉, 이 말뜻은 물어보지 마세요~ 라는 뜻과 동일한 것입니다.

 

왜냐면~ 한사람의 지인에게 무늬오징어가 아주 잘 잡히는 포인트를 알려주게 되면~ 그 지인은 또 다른 친구에게 알려주고 또 다른 친구는 또또 다른 친구에게 알려주게 되어... 일파만파 속된말도 에깅포인트가 폭파된다고 그러죠? ㅎㅎ

네~ 더 이상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지 않는 포인트가 되는 것입니다.

 

무늬오징어는 영리한 두족류로서...

많은 앵글러들이 많은 에기를 물속에 담궈서 흔들고 있으면, 실증과 짜증을 내고, 위험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더 먼 바다쪽 깊숙한 곳에서 숨어 있게 됩니다. 그래서, 유명한 포구 등지에서는 한두명의 앵글러 이외에는 무늬오징어를

잡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상황때문에~ 

제주도 무늬오징어 포인트는 절대로 알려주지 않는 답니다.

알려주어도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지 않는 포인트를 알려주거나~ 제주도 전체가 무늬포인트 입니다... 라는 말로 일색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들 그렇게 대우를 받으시면 기분 상하겠지요? 존심도 상하구요! 무슨~ 구걸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그러나, 이제는 그렇게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등낚골 홈페이지에는 제주도 전역의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즉, 무늬오징어가 잘 올라오는 포인트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등낚골 쥔장은 매달 2주간의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출조(육지→제주)를 하면서 무늬오징어 에깅포인트 탐사 및 개척을 하기 때문에~ 어느 포인트에서 무늬가 잘 올라오는 지를 알 수 있게 히트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등낚골 에깅포인트 → 제주도 전역의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제공함

2. 에듀고시넷 에깅포인트 →  등낚골 쥔장의 제주무늬에깅 정기출조 중 히트 포인트 제공함

 

위 2곳의 사이트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를 확인가능하겠습니다. (별도 사이트 유료회원 대상임)

 

대체적으로 등낚골 쥔장의 히트 포인트를 더 추천해드립니다.

매달 2주간 에깅출조하면서 최근에 직접 잡아올린 에깅포인트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튼, 육지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낚시를 즐기러 가실 때에는...

반드시 무늬오징어가 잘 나오는 포인트를 선정하셔서 에깅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람이 많이 있는 포인트에서는 무늬오징어가 경계를 너무 많이 하기 때문에~ 무늬오징어가 잘 잡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등낚골 쥔장은 앵글러들이 많이 없는 갯바위 즉, 한적한 에깅 포인트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즐기면서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고 있어요. (무늬오징어 낚시를 어느정도 해보신 분들은 대부분 이렇게 낚시를 합니다.)

 

 

1년 365일 무늬오징어 에깅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제주도에서 에깅을 즐기실 분들은...

등낚골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에깅 포인트 및 에듀고시넷에서 제주도 무늬오징어 등낚골 쥔장 히트 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 유료회원등급으로 등업하시고 영원히 평생동안 에깅포인트 확인하시면서 무늬오징어를 잘 잡아 올리니는 멋진 에깅러가 되시기 바랍니다.

 

무늬오징어 남들은 잡는데... 나만 못 잡는다... 라는 상황이 벌어지면,,,, 정말 본인이 낚시에는 젬병인가? 라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그러한 생각이 들지 않고,,, 주변 에깅러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려면,,, 반드시 무늬오징어를 잡아 올리셔야 한답니다. ㅎ 특히, 육지에서 제주도로 무늬에깅 몇일의 출조를 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그러하지요!

 

 

* 등낚골 홈페이지 http://pro.jejudoin.co.kr 

 

등낚골 (제주 여행 등산 낚시 골프)

제주도 등산 낚시 골프 여행 동호회 모임 커뮤니티 제주여행 한라산 올레길 오름 제주등산 등산복 등산화 루어낚시대 갯바위낚시 워킹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제주낚시 노하우 제주시 서귀포

pro.jejudoin.co.kr

 

 

 

* 에듀고시넷 홈페이지 http://www.edugosi.net 

 

에듀고시넷

교육그룹 인터넷강의 인터넷서점 제주도여행 홍보마케팅 커뮤니티

www.edugosi.net

 

반응형